이번에 대학원에 입학하기 전, 나름대로 대학원 공부를 위한 아이템들을 준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중 하나가 바로 태블릿이다.

 

대학원은 아무래도 학부생 때보다 더 많은 자료들(특히 논문)을 보고, 특히 내가 가는 대학원도 원서를 다 구매하기보다는 태블릿으로 보거나 프린트해서 본다고 하여 태블릿을 준비하기로 했다.

물론 이미 10인치 갤럭시탭 S4를 가지고 있었지만 더 큰 화면으로 보고 싶었다.

 

문제는 '갤럽시탭이냐 아이패드냐'였다.

 

아이폰이나 맥북 유저라면? 솔직히 당근 아이패드를 고르면 될 것 같다.

문제는 아이폰이나 맥북을 사용하지 않는, 갤럭시 유저이다. 예를 들면 '나' 말이다^^;;

 

그래서 모교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대학원생 분들의 생생한 후기들을 찾아보았다.

아래는 그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오로지 공부 목적인 대학원생의 관점이다)


아이패드를 추천하는 이유

* 필기 어플: 아이패드 쪽이 훨씬 좋다 (다만 근래에 s노트가 꽤 괜찮아졌다는 의견도 있다. 그래도 아이패드가 낫긴 하다.)

* 전반적 성능: 아이패드가 압도적이다 (하지만 게임 할 게 아니면 무관하다고 한다)

* 음향: 아이패드가 좋다

* 화면비율: 아이패드가 4대 3이라 논문이나 전공서적과 유사해 보기가 편하다고 한다.

* (이건 해외 유학의 경우) 수리 문제: 내가 갈 유럽에서 갤럭시 수리는 사실상 불가능하다.

 

 

갤럭시탭을 추천하는 이유

* 필기감: 갤럭시탭이 더 좋다는 의견이 압도적으로 많다 (아이패드도 펜촉 교체하고 종이질감 필름 붙이면 괜찮다고 하는데 종이질감 붙이면 화질 저하되어서 그냥 갤럭시탭이 낫다고 한다)

* 가격: 기기값도 아이패드가 비싸지만, s펜이 포함된 갤럭시탭과 달리 아이패드는 펜도 별도인 데다가 엄청 비싸다

* 파일 호환성: 아이패드는 안 열리는 파일이나 호환불가능한 파일이 많은데 갤럭시탭은 그런 게 없다

* : s펜은 충전 안 해도 되지만 아이패드 펜은 따로 충전해야 한다

* 디스플레이: 갤럭시탭이 더 좋다

 

결국 나는 삼성을 벗어나지 못하고 갤럭시탭을 선택했다...^^;;

개인적으로는 가격 부담이 좀 컸던 것 같다.

 

그래서 추천하는 모델은?

태블릿으로 공부만 할 거면 갤럭시탭 S7 FE 모델이 좋다고 한다. (현재 나도 이걸 사용중)

12인치라서 화면도 큼직~하고 가격도 비교적 저렴하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