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는 코딩조차도 하나의 교양과 상식이 되어 버린 시대인 것 같다.

컴퓨터에 문외한이었던 나 역시 코딩에 맛들려 있으니 ㅇㅅㅇ;; 하지만 코딩 공부를 하다보면 코딩 스킬뿐만 이런저런 주변 IT지식이 많이 부족하다는 것을 느끼곤 한다.

그래서 처음에는 유튜브 강의도 많이 찾아봤는데, 그중 하나가 바로 "얄팍한 코딩사전"였다.

얄코님은 항상 너무 재밌고 쉽게 설명해주셔서 개인적으로 코딩 학습과 관련해서는 최고의 채널이라고 생각한다.

 

 

얄팍한 코딩사전

© 2022 Google LLC CEO: 선다 피차이 주소: 1600 Amphitheatre Parkway, Mountain View, CA 94043, USA. 전화: 080-822-1450(무료)

www.youtube.com

 

그런데 이번에 얄코님이 책을 내셨다고 해서, '아아닛, 그럼 내가 안 볼 수가 없지!'해가지고 바로 서평단을 신청하였다 ㅎㅎ


 

(개인적으로 한빛미디어 책을 좋아하는데, 내가 좋아하는 얄코님과 한빛미디어가 함께한다니 너무 좋았다 ㅎㅎ)

이 책은 얄코님의 채널에서도 강의와 함께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얄코님답게 정말 이해하기 쉬운 그림과 설명으로 다양한 IT 필수지식들을 설명해준다.

 

 

그리고 설명 뒤에는 확인문제도 있어 내가 잘 이해했는지 스스로 점검해볼 수도 있다.

 

 

부록으로 제공된 별책 용어노트에는, 용어들이 간략히 설명되어 있어 이동중에도 쉽게 공부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총평

사실 혼자서 IT 공부를 시작하면서 주먹구구식으로 공부한다는 느낌이 강하게 들어 스스로에게 좀 부끄러웠는데, 이 책을 통해 공부하면 전공자 못지 않게 지식을 정리해나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이 들었다.

아직 한 번 밖에 못봤지만 두고두고 공부하며 온전히 나의 지식으로 만들어 가야겠다.

혹시 책을 볼까 말까 고민이 된다면 얄코님의 채널에서 미리 맛보아도 좋을 것 같다. 그러면 어느새 책을 구매해서 펴고 있는 나를 발견할 것이다 ㅋㅋㅋ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