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D-day였다. 바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이하: 한기대)의 학습자 신청 결과가 나오는 날이다!

 

 

 

플래너 없이 혼자 학점은행 6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무료 강의 학습자 신청하

플래너 없이 혼자 학점은행 5편: 학점은행 싸게 하기 & 컴퓨터과학 교육원 추천 플래너 없이 혼자 학점은행 5편: 학점은행 싸게 하기 & 컴퓨터과학 교육원 추천 앞 포스팅에서 언급했듯 나의 컴퓨

petite-tech.tistory.com

 

위 포스팅에서 언급했듯, 한기대에서는 매학기 4과목까지 무료 강의를 들을 수 있다.

신청할 때는 학습계획 등을 적게 되어 있는데, 제출할 때는 나름 꽉 정성들여 적었다고 생각했는데 나중에 다시 보니 적게 적은 것 같아 기다리는 내내 불안했었다.

참고로 합격자 발표는 신청일로부터 약 한 달 후이다.

 

그런데 갑자기 오늘 날아온 한 통의 문자!

 

합격을 축하드려요!!

 

합격했다는 기쁜 소식이었다. 참고로 원래 합격자 발표는 오후 2시인데, 나는 2시 30분경에 문자를 받았다.

그런데 합격자로 선발되기는 했지만, 신청한 4개 과목 중 몇 과목이 합격했는지는 문자로는 알 수 없다!!

그래서 얼른 들어가서 확인하고 수강신청을 해야 겠다 싶어서 사이트에 들어갔다.

아직 공인인증서 등록도 안 해서 정신 없이 등록하고 수강신청을 눌렀는데, 이게 무슨...?

 

"C언어1 20년 1학기 선발 대상자가 아닙니다" 라고 뜨는 것?

 

처음에는 4과목 중 C언어는 떨어진건가? 하고 너무 놀랬는데, 다시 보니 '1학기'라고 되어 있었다.

즉, 2학기 수강신청이 아직 안 열린 것. 아니나 다를까 1시간 뒤 한기대로부터 또 한 통의 문자가 날아왔다.

(그런데 포스팅 하며 다시 보니 맨 처음 문자에도 3시부터 수강신청이라고 되어 있었네)

 

이제 수강신청 하세욥 :)

 

그래서 얼른 사이트에 들어가서 수강신청을 했다.

(비록 한기대 측에서 선별한 인원들만 신청 가능하지만, 모집 정원에 따라 조기마감 될 수 있다는 안내문구가 있어서 최대한 신속히 신청했다.)

 

 

수강신청은 내가 선발된 과목만 신청할 수 있다.

다시 말해, 수강료 결제 장바구니에 있는 과목이 최종 합격한 과목들이다. 다행히 4과목 다 합격했다ㅠㅠ

수강신청 방법은 다음과 같이 매우 간단하다.

 

 

수강신청 > 수강료 결제(장바구니)에 들어가서 내가 합격한 과목을 확인하고, 강의계획서를 조회한다.

 

 

당연히 수강료는 0원이다!! 꺄룰~!!

 

 

하단의 유의사항에 동의하고 '결제신청'을 누르면 끝!

 

 

그리고 마이페이지 > 수강료 납부 > 결제완료를 보면 수강신청이 잘 됐는지 확인할 수 있다.

 

컴퓨터공학은 한 과목이 10만 원을 웃도는데 4과목 다 합격하다니 정말 다행인 것 같다.

이제 몰아칠 시험과 과제만 남았네 룰루랄라^^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