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너 없이 혼자 학점은행 5편: 학점은행 싸게 하기 & 컴퓨터과학 교육원 추천

앞 포스팅에서 언급했듯 나의 컴퓨터과학 타전공 학위 취득 계획은 다음과 같았다. 구분 과목 시기 자격증 정보처리산업기사 8월(필기), 10월(실기) 독학사 (3단계) 운영체제, 데이터베이스, 컴파

petite-tech.tistory.com

 

이전 포스팅에서 언급했듯,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에서는 한 학기에 4과목씩 무료로 들을 수 있게 해준다.

이를 위해서 개강 2달 전에 학습자 모집에 신청해야 한다.

 

 

위 사진에서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신청서를 작성하는 페이지로 이동한다.

신청서의 내용 중 핵심은 (1) 신청하는 과목에 대한 사전 지식을 갖추고 있는지 (2) 수강하게 된다면 어떻게 학습할 것인지를 잘 적는 것이다.

 

신청과목과 관련 지식 및 경력 보유 사항

 

우선 내가 신청하는 과목에 대해, 그 강의를 수강하는 데 필요한 사전지식을 가지고 있는지 300자 이내로 기술해야 한다.

이때 요구되는 사전지식은 별첨된 파일을 통해 확인해야 한다.

(이 부분이 결과 발표를 기다리는 동안 많이 걱정됐던 부분인데 사실 나는 100자 정도씩밖에 못 적었다.)

 

학습 수행 계획서

 

그리고 이어서 신청한 과목들을 어떻게 학습할지 650자 이내로 적어야 한다.

사실 그냥 '열심히 하겠슴다' 말고는 할 말이 없지만, 그래도 정성을 들여 써야 붙여준다는 말을 들어서 최대한 길게 쓰려고 노력했다.

학습 목표는 무슨 말을 써야 할지 몰라, 국가평생교육진흥원 학점은행 사이트에서 각 강의별 학습내용을 복붙해서 '... 과목을 통해 ~ 이런 내용을 학습하고 싶습니다'라고 과목별로 적었다.

학습 계획은 그냥 지금 직장일을 하고 있지만 어떻게 시간을 배분해 이 강의를 듣고 평가에 대처할 것인지, 그리고 수업 외에도 관련 지식을 어떻게 더 쌓아나갈 것인지를 적었다.

각각 550자 정도씩 적었다.

 

결과는 8월 5일에 나온다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너무 짧게 적은 것 같다..

제발 붙기를...

 

20210805 추가: 다행히 모두 합격했다 :)

 

플래너 없이 혼자 학점은행 8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수강신청

오늘은 D-day였다. 바로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이하: 한기대)의 학습자 신청 결과가 나오는 날이다! 플래너 없이 혼자 학점은행 6편: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원격평생교육원 무료 강의

petite-tech.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