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학사 3단계를 접수하고 나니까 발등에 불 떨어진 게 실감났다.

원래 목표는 진즉 컴파일러 공부를 끝냈어야 했는데, 현실은 아직 책도 안 사고 강의도 안 들었다...

 

운영체제는 KOCW강의와 독학사 교재로,

데이터베이스는 독학사 교재로,

그리고 컴파일러는 (인터넷 글을 참고하여) 방통대 교재 + 방통대 강의를 듣기로 했다.

 

방통대 강의 20,000원 + 교재 14,500원 = 34,500원!

퀄리티에 엄청 비싼 시대고시의 독학사 책에 비교하자면 나름 저렴하다.

 

이제서야 수강신청하고 교재 주문했다. 교재는 YES24나 알라딘, 교보문고 모두에서 무료배송중이다.

(나는 알라딘에서 구매했는데 저녁 10시 전에 주문하니 아침 6시에 문앞에 놓여 있었다. 역시 배달의 민족...)

 

 

내가 듣기로 한 강의는 아래에서 들을 수 있다.

보통 한 강의에 1시간 정도인데 2배속으로 들으면 딱 적당하고(^^;;) 총 15강의니 순학습시간은 8시간 정도 예상한다.

 

 

U-KNOU캠퍼스

Open campus Along with advanced technology U-KNOU Campus provides same learning environment no matter what kinds of gadget students use for example PC, tablet PC and smart phone. Without restrictions on equipments students are able to solve exercise questi

ucampus.knou.ac.kr

 

사실 독학사 교재를 안 산다는 게 조금 마음에 걸렸지만,

독학사 사이트에 들어가보니 시험 범위가 잘 정리되어 나와 있어서

방통대 교재랑 비교하며 공부하기로 했다. 굳럭...

 

 

학습 완료 후기

컴퓨터공학을 공부하며 들었던 강의 중에서는 단연 제일 좋았다.

교수님께서 설명도 잘해주셨고 교재 구성도 마음에 들었다.

처음에는 약간 어려울 수 있지만, 교수님께서 우리가 따로 복습하지 않을 것을 알고 계신건지 강의마다 재차 설명해주셔서 자연스레 반복학습이 되며 어려웠던 개념도 머리에 자리잡았다.

 

다만, 교수님 설명이나 워크북은 보통 계산 위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이론적인 개념은 기본 교재를 통해 스스로 학습해야 한다.

특히 독학사를 위해 공부하는 것이라면 이론도 잘 챙기는 것이 중요할 것 같다.

 

 

독학사 컴퓨터과학 3단계 시험 후기 (과목 추천, 교재 선택, 공부법)

으아..... 드디어 오늘 독학사 3단계 시험이 끝났다. 5월 말에 학점은행을 시작하며 교재를 샀는데 그게 2개월밖에 안 됐다니 너무나 충격이다. 한 반년은 지난 것 같은데 ㅎㅎㅎ... 아무튼 시험이

petite-tech.tistory.com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