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에 "학점은행제"를 검색하면 제일 먼저 나오는 사이트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 들어가면 우리에게 필요한 거의 모든 정보들이 다 잘 나와 있다. 뭔가 글씨가 빼곡해서 읽기 싫어서 그렇지...
그래서 잘 읽어보면 굳이 플래너가 없어도 충분히 혼자서 학점은행을 준비할 수 있다!

개인적으로 유용하다고 생각되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의 몇 가지 좋은 메뉴와 링크를 공유하려 한다.

 

무료 온라인 학습설계

국가평생교육진흥원에서는 온라인 학습설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2주 안에 답변을 준다고 한다.
나는 타전공 학사다 보니 간단해서 따로 설계할 필요가 없었지만, 필요하다면 이용해보아도 좋을 것 같다.

 

 

 

온라인 일반상담

학습설계가 아닌, 학점은행과 관련된 자잘한 질문들도 직접 하고 답변을 받을 수 있다.
사실 어떤 사람들은 학습플래너들도 잘 모르는 게 있어서 통수를 당한 적이 있다며, 어차피 플래너도 모르면 여기에 물어볼 수 없다고, 플래너 통하지 말고 여기에 물어보라고 하는 글도 보았다.
어쨌든 필요하다면 잘 활용해보면 좋을 듯하다.

 

 

 

표준교육과정 조회

 

학사 | 표준교육과정 조회 | 표준교육과정 | 학점은행

 

www.cb.or.kr

전공마다 어떤 과목이 있는지 알려준다.
나는 컴퓨터공학에 문외한이다 보니, 강의명만 봐서는 뭐를 배우는지 잘 모르겠고, 그런데 들을 수 있는 과목은 한정적이다 보니 여기에서 과목에 대한 설명을 보고 어떤 강의를 듣는 게 좋을지 살펴보았다.
학위를 따기 위해 하는 학점은행이지만, 이왕이면 조금이라도 내가 관심있는 분야를 듣는다면 덜 고통스럽겠지.

 

 

 

교육훈련기관 조회

 

기관/전공별 조회 | 교육기관 조회 | 표준교육과정 | 학점은행

홈으로 이동 표준교육과정 교육훈련기관 조회 이전교육훈련기관 조회 교육훈련기관현황 --> 기관/전공별 과목별검색 교육훈련기관현황 --> 서울 원격 원격교육 (A+)에이플러스교육원 평가인정

www.cb.or.kr


내가 원하는 과목이 현재 어느 교육원에서 제공되고 있는지 볼 수 있다.
개인적으로 객체지향프로그래밍을 듣고 싶었을 때, 들어가는 교육원마다 이 강의가 없어서 당황했었다.
이렇게 좀 희귀한 과목을 듣고 싶을 때는 교육훈련기관 조회 서비스를 이용하면 금방 찾을 수 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