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알고리즘이라는 말이 자주 들린다. 보통 유튜브에서 들리지. 나도 유튜브를 통해 알고리즘이라는 말을 처음 접한 것 같다.

나중에 알고리즘을 컴퓨터공학 전공을 통해 배우게 되면서, '이거 정말 재밌다!'라고 생각했다.

하나의 답을 가장 빠르게 찾기 위한 여러 생각의 방향! 알고리즘을 배우다 보면 확실히 문제에 대한 더 다각화된 넓은 시각을 가지게 된다.


 

이 책의 저자는 모두 일본분들이다. 책을 보면 일본분이 썼다는 느낌이 더 강하게 드는데, 개인적으로는 굉장히 마음에 들었다. 일본인 특유의 꼼꼼함과 깔끔함이 책 전반에 잘 묻어난다.

 

 

뭔가 그림도 일본스럽다. 내 스타일이다 ㅎㅎ

맨 처음에 알고리즘에 대해서부터 설명해주며, 알고리즘이 실생활에서 어떻게 적용되는지, 왜 필요한지 알려주는데 이렇게 근본적인 문제부터 시원하게 긁어주는 게 마음에 들었다.

 

 

또 단원마다 연습문제가 있는데, 난이도가 표시되어 있어 자기 수준에 맞는 문제들을 풀어볼 수 있다.

 

 

이렇게 중간중간 귀여운 그림들이 알고리즘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확실히 그림이 많이 있어서 이해하기에 쉽다.

 

그리고 내가 수업 때는 듣지 못했던 여러 알고리즘에 대해서도 설명해주고 있는 걸 보면, 정말 잘 구성된 책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든다.

 

 

총평

도서관에만 가서 봐서 그런지 알고리즘에 대한 책들은 좀 오래 된 것들이 많다.

그런데 이렇게 깔끔한 디자인, 친절한 설명, 체계적인 구성으로 알고리즘을 알려주는 책이 나왔다. 알고리즘을 막 배워보려는 분들이라면 한번 이 책으로 입문해보아도 좋을 것 같다.

 

 

출판사로부터 책을 제공받아 주관적으로 작성한 글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