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가존아이티 자료구조 후기

강의질 ★★★☆☆

사실 처음에만 강의를 들었고 뒤로 기말고사 부분은 아예 안 들었다. 그래서 강의평을 하는 것 자체가 웃기긴 하지만, 일부 들었던 것을 토대로 평가하자면 만족스럽진 않았다..ㅠㅠ

우선 강의하시는 분 말 속도가 너~~무 느리다. 그래서 일단은 다 틀어놓은 다음, 3배속으로 들으며 공부했다. 덕분에 15분만에 강의 한 개를 공부할 수 있는 것은 장점이었지만..^^;;

 

그리고 교안이 수업용 PPT를 그대로 올려놓아서 쓸데 없이 페이지도 많고 보기도 불편했다.

 

참고로 수업자체가 C언어를 중심으로 진행이 된다. 주교재 자체가 "C로 배우는 쉬운 자료구조"이다.

 

 

가격 ★★★☆☆

컴퓨터공학 강의는 보통 비싸다. 15만 원이 일반적인 느낌..? 그런 것 치면 10.5만 원인 메가존은 그래도 낫투밷이라고 생각한다.

참고로 원래 공지된 정가는 12만 원이다. 그런데 문의센터에 전화해서 아무말 하면 (예. 이거 수강신청에서 지금 신청하면 개강일에 바로 들을 수 있는 건가요?) 할인 쿠폰을 줘서 10만 5천 원에 들을 수 있다.

 

 

학습 운영 및 프로그램 ★★★☆☆

통으로 이어진 강의 동영상

일부 교육원에서는 강의를 여러 개로 쪼개놔서 중간에 버튼을 눌러줘야 하는 불편함이 있다. 그런데 메가존은 강의 자체는 한 개 동영상이라 쭉 틀어놓고, 나머지는 그냥 다음 버튼 눌러서 넘기기만 하면 된다.

 

메가존 강의 화면 - 하나로 쭉 이어진 동영상

 

다만 강의 앞쪽에 수강 전 '생각하기' 파트가 있는데, 그냥 넘어가도 된다. 왜 넣었는지 모르겠다 ㅎㅎ

 

 

그리고 강의 이후에는 퀴즈가 있는데 아무거나 찍으면 된다.

 

배속 재생 불가

이건 정말 내가 너무 화가 났던 부분이다. 배속 재생을 수업 수강으로 인정하지 않는 것은 나도 이해한다. 하지만 배속 재생 기능 자체가 없는 것은 정말 최악 of 최악이다.

앞서 말했듯 교수님이 말이 너무 느려서 집중이 안 된다. 결국 내가 찾은 방법은 바로 크롬 배속 재생 어플 Video Speed Controller를 활용하는 것이었다.

덕분에 3배속으로 시원하게 들었다.

 

모바일 학습 가능

스마트폰으로도 학습이 가능하다. 이건 웬만한 교육원에 다 해당하는 것이긴 하지만, 놀랍게도 한기대는 모바일 학습을 지원하지 않기 때문에...

그래서 출퇴근 시간에도 학습이 가능해서 좋았다. 하지만 배속 기능이 안 되어서 결국 사용하지 않았다.

 

친절한 알림 시스템

매주 강의, 과제 출제, 시험 등에 대해 시작과 마감을 카톡으로 알려준다. (모든 교육원이 그렇긴 하다)

 

 

시험 (중간고사, 기말고사, 퀴즈) ★★★★★

중간고사와 기말고사 모두 매우 쉬웠다. 교안이나 구글에 검색하면 다 나온다. 

그리고 퀴즈는 참여도 점수만 반영하기 때문에 오답을 골라도 상관없다.

 

 

기타 해야할 일 (참여도) ★★★★☆

출석과 시험 외에 과제와 토론을 해야 한다.

먼저 토론은 "다항식(polynomial) 을 선형 리스트(배열)로 표현하는 방법을 설명하시오."였고, 내 답변 1개 + 다른 사람 답변에 반응 2개를 해야 했다.

순식간에 해치웠던 부분이다.

 

과제는 "큐 자료구조 개념을 이용하여 2진 트리의 너비 탐색을 처리하는 프로그램을 C언어로 작성하세요."였는데, 내가 C언어를 완전히 배운 게 아니라서 조금 당황하긴 했다. 그래도 책들 뒤지고 인터넷 뒤져서 잘 제출했다.

 

참고로 C언어 코딩은 아래 사이트를 활용했다.

 

CS Academy

 

csacademy.com

 

 

최종성적

공부를 하나도 안 했다 해도 과언이 아닌데 성적이 너무 잘 나왔다. 웬만하면 100점 맞을 듯 하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