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제 두 달 후에 있을 정보처리산업기사 실기 시험을 준비해야 한다.
사실 비전공자도 한 달 정도 잡으면 붙을 수 있다고는 하지만, 나는 10월에 학점은행 시험이 다 몰려있기 때문에 최대한 미리미리 준비해두려고 한다.

 

정처산기 실기는 교재 구매를 추천!

참고로 필기는 cbt 사이트가 있어 문제집 없이도 준비할 수 있지만, 실기는 기출문제가 없기 때문에 웬만하면 교재를 사라고 하더라.

정보처리산업기사 대비 문제집으로는 대표적으로 시나공과 이기적이 있다.

그래서 무슨 교재를 살까 고민하던 중, 내 단골서점 알라딘 중고서점에 정처산기 실기 교재가 올라온 것을 보게 되었다.

이것은 운명의 데스티니-! 그래서 앞뒤 생각하지 않고 주워 왔다 ㅎㅎ..

 


사실 기사 같은 경우는 교재를 많이 타는 듯한 분위기가 있지만, 산업기사는 크게 중요치 않은 분위기다.
그러니 디자인이나 가격 등을 고려해서 본인이 원하는 거 사면 된다는 게 여론조사(?) 결과이다.

 

 

가격: 정가 31,000원 (인터넷에서 27,900에 구입 가능)

처음 3만 원이라는 가격에 '왤케 비싸'라고 생각했는데, 막상 서점 가서 책을 보니...

내용은 모르겠지만 두께로 따지면 3만 원 값어치는 하는 듯 하다.

 

6cm가 넘는다


내 인생 돈 주고 산 책 중 가장 두꺼운 책인 것 같다^^;;;
어찌됐든 나는 2만 원에 주워 왔다.


구성: 세 권으로 분권

너무 두꺼워서 집에 들고 올 때도 팔이 아팠던 이 책.

1권 "실무 알고리즘 일반", 2권 "데이터베이스, 업무 프로세스, IT 신기술 동향, 전산 영어", 3권 "기출문제집"으로 구성되어 있다.

 

 

 

내부 구성: 빈출 중심으로

 

목차를 보니 출제 빈도를 중심으로 잘 나누어져 있다.

 

 

실제 각 챕터에서도 우측 상단에 등급이 표시되어 있어, 내가 어느 정도 투자하며 공부하면 되는지 알려준다.

설명이나 디자인은 깔끔한 편이다. 다만 내가 느끼기에는 너무 색깔이 칙칙하긴 하다.

 

 

해설 뒤에는 실제 기출 스타일에 맞는 예상 문제들이 나온다.

바로바로 내가 공부한 내용을 확인해 볼 수 있어 좋다.

 

 

부가서비스: 최신기출문제 + 최종 모의고사  

시나공 사이트에서 회원가입하고 구매한 책을 등록하면, 최신기출문제 3회분과 최종 모의고사를 보내준다.

 

 

사실 아는 사람들은 다 아는 게, 정보처리산업기사 실기는 교재로 공부하는 건 아니다.

유튜브 무료 인강과 퀴즐렛으로 공부하라고들 한다.

그렇기 때문에 문제집을 구입한 것도 실제 기출 문제를 풀어보기 위함이다. ㅎㅎㅎ...

 

물론 시나공 교재에도 작년(2020) 기출문제까지는 포함되어 있지만, 올해 기출문제는 포함되어 있지 않기 때문에 이왕 돈 내고 책 산 거 100% 활용하면 좋겠다 :)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