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에서 집을 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필요한 서류 중 하나가 Betreibungsauszug이다.
물론 학생숙소나 WG(셰어플랫)를 구할 때는 필요없다. 보통 원룸 이상의 집을 구할 때 요구한다.

이 서류는 온라인으로도 신청할 수 있지만 그러면 10프랑 정도가 더 든다. (기본 발급료는 17프랑)
가장 저렴하고 빠른 방법은 인근의 Betreibungsamt로 가는 것이다.


물론 이것도 Kreisbüro처럼 담당구역이 정해져 있기 때문에 내가 속한 주소지의 Betreibungsamt로 가면 된다.


내가 간 곳은 이렇게 밖에서 벨을 누르고 조금 기다리면 불러주는 구조였다. 대기인원은 한 명도 없었다.
들어가서 Betreibungsauszug를 발급받고 싶다고 하니 여권을 보여달라 했다.
그리고 바로 그 자리에서 종이 뽑아주고 끝났다. (허무)
아마 내가 거주등록이 되어 있어서 여권만 있으면 되는 거 같았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