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기다리고 기다리던 대한민국 바로알림단 합격자 발표가 있는 날이다.

바로알림단 사이트를 통해 결과가 공개된다고 해서 아침부터 새로고침을 눌러댔다 ㅋㅋㅋ

 

 

그러다가 오전 11시인가 전후로 진행상황이 '심사중'에서 '합격자 발표'로 바뀐 것과 함께 새로운 공지사항이 뜬 것을 보았다.

쿵쾅쿵쾅거리는 심장을 부여잡고 들어가 봤는데..!

 

 

합격자 명단에 내 정보가 있었다 ㅠㅠ

사실 지난번에 한국학중앙연구원 SNS 기자단에 지원했었는데 서류광탈을 해서 너무 슬펐었다ㅜㅜ
그런데 이렇게 대한민국 바로알림단합격하다니 너무 감격이다👍

 

합격자 개별 이메일 알림

참고로 합격 이메일은 오후 4시경에 왔다. 따라서 붙었는지 안 붙었는지 조금이라도 빨리 알고 싶다면 이메일을 기다리지 말고 사이트 새로고침을 할 것.

 

 

 

대한민국 바로알림단이란?

대한민국 바로알림단은 외국에 있는 한국 관련 오류를 바로잡고 국가 이미지를 높이기 위하여 활동하는 단체이다.

1년에 한 번씩 선발하며 약 9개월 활동한다.

 

 

별도의 면접 없이 서류심사만으로 최종선발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지원서를 잘 작성하는 게 중요하다.

그리고 1분 정도 길이의 자기소개 영상을 첨부하게 되어 있다.

 

자기소개 영상

샘플 영상은 비교적 편안하게 찍으시고 별도의 영상편집도 없었지만, 나는 꼭 합격하고 싶었기 때문에 bgm과 영상효과, 자료화면, 한영 자막을 넣어서 영상을 만들었다.

더불어 내 강점인 외국어를 어필하기 위해 4개 국어로 영상을 촬영했다.

다른 분들도 어떻게 찍었는지 유튜브에서 찾아봤는데 다들 참 다양한 방법으로 찍으신 것 같더라.

 

활동 시작

첫 활동으로서 발대식은 3월 17일에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앞으로의 활동이 무척 기대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