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맞이 독학사 벼락치기 + 김영 이산수학 과제 퍼지집합 레포트 작성

 

휴가맞이 독학사 벼락치기 + 김영 이산수학 과제 퍼지집합 레포트 작성

이번주는 여름휴가 기간이다. 그리고 이번 일요일은 독학사 3단계 & 다음 일요일은 정보처리산업기사 필기 XD 그런데 공부는 한 과목도 끝낸 게 없지! 그래서 이번 휴가는 도서관에서 보내기로

petite-tech.tistory.com

 

어제에 이어서 오늘도 도서관에서 아침 7시부터 저녁 9시까지 독학사 벼락치기를 했다.

오늘의 과목은 운영체제!!

나는 운영체제가 너무너무 어렵다. 메모리니 CPU니 도대체 무슨 말을 하는 건지 하나도 이해가 안 간다ㅠㅠ...

컴퓨터를 사용하고 또 배운다고 하면서, 가장 기초되는 운영체제에 대해서 내가 너무 모른다는 걸 스스로 알고 있어서 이참에 알아보려고 신청한 과목이긴 하지만, 정말이지 너무 어렵다.

 

그래서 너무 뭔 말인지 모르겠어서 우울감에 검색해보니 어떤 분이 "독학사 3단계 컴퓨터과학 중 데이터베이스와 운영체제가 제일 쉽다"고 적어놓은 것을 보았다.

그래서 그냥 조용히 하고 공부하기로 했다..

 

그나마 다행인 것은 이해 안 가는 부분은 많지만 그래도 문제 풀면 어느 정도 맞춘다는 것?

아아아아, 시험 끝나면 좀 차근히 다시 공부해보고 싶다.

안 할 거라는 걸 알지만, 그래도 혹시 모르니 적어두어 본다.

 

참고로 내가 추천하는 운영체제 무료 강의는 바로 경성대 양희재 교수님 강의이다.

유튜브에서 볼 수 있다.

비록 독학사랑 조금 범위가 달라서 끝까지 다 보진 못했지만, 기초적인 개념을 잡는 데 너무 도움이 되었다.

운영체제를 공부하고 싶은 분이라면 강추!

 

https://www.youtube.com/watch?v=mcS4n34wBcY&list=PLK4xviZcdB9ieuusJ5j1UYZMFTuAgZCq8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